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에서 45만 원이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원금 신청이 26일부터 출생연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전면 개방되었다. 주말에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주말인 오늘부터 소비쿠폰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 요일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을 받았으나, 이제부터는 마감일인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마감일이 지나면 신청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종이·모바일·카드)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지급을 원한다면 이용 중인 카드사 누리집, 앱, 콜센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케이뱅크 등 간편결제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모바일 또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하려면 주소지 관할 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시 소비쿠폰은 신청한 다음 날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