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오월의 난장 – 청소년 꿈! 꽃피우다’
2017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로 웃음꽃 활짝~!
입력 2017-05-29 12:37 | 기사 : 도목현기자
카카오톡

광명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월의 난장 청소년 꿈!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청소년 위원회'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청소년의 꿈을 가득 담은 이번 행사는 첫날(22), 김묵원 아티스트와 전문 음악가의 라이브 드로잉공연 찰나에 피다의 축하공연과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으로 시작됐다.

 

또한, 23일부터는 정책토론회,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 Youth 시네마, 길거리 진로 버스킹(길거리 라이브), 소소한 토크, 청소년 드림 콘서트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행사들로 다양하게 펼쳐졌다.


(▲ 한 청소년 참가자가 열정적인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특히 마지막 날(27), 광명 시민체육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생활창작 물품 및 먹거리를 판매하는 프리마켓 팔짱과 청소년 농구대회,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모형비행기 경연대회, 역사퍼포먼스, 작은 도서관 축제, 청소년 드림 콘서트가 관내 활동 중인 청소년들의 깜직 발란한 무대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 디딤청소년 활동센터 학생들이 역사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축제에 참여한 소하고등학교 2학년 이서민 학생(광명시 청소년참여 위원)보다 많은 청소년이 청소년정책에 참여해 현실성 있는 다양한 정책이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광명시 청소년 시설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끼를 발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한 꿈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행사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인 오월의 난장은 광명시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를 위해 청소년 기본법 제16조에 의거 매년 5월에 열리는 행사로 청소년은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느끼며,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축제이다.

 

도목현 기자  jointpt@hanmail.net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