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GS샵, 협력사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22-01-12 23:39 | 기사 : 박희수 기자
카카오톡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들을 위한 ‘QA활동 가상 투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QA활동 가상 투어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해 GS강서N타워 본사 로비·품질연구팀 연구실·물류센터 등을 촬영하고, 3차원(3D) 모델로 구현한 서비스다. 가상 공간에서 실제 검사를 받는 장소와 검사 장비·사물 등을 완벽히 구현해 협력사들은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QA활동 가상 투어에 접속한 협력사들은 시작단계에서부터 안내에 따라 단계별 설명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 직접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해 궁금한 부분을 360도 시야를 활용해 찾아볼 수 있어 세세하게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GS샵의 품질 검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과정으로 킥오프 미팅부터 서류·샘플 점검, 제품 테스트, 현장 점검, 입고 검사 등으로 이뤄져 있다.

GS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품질 검사를 어려워했던 협력사들이 미리 해당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입점 소요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GS샵은 중소 협력사들이 우수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샵은 고객들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윈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조사들의 생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가상투어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이번 협력사 대상 가상투어 서비스를 포함해 여러 종류의 가상투어 서비스를 추가로 기획해 개발하고 있다.

[서울 : GS리테일]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