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소개부터 수강생들의 글마당까지…알찬 소식들로 꽉 차
포항시 평생교육관 소식지 ‘물결’ 겨울호가 알찬 소식들로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물결’은 9월 문을 연 포항시 평생교육관에서 발간한 첫번째 소식지로 지난 4개월간 운영된 다양한 강좌소식을 비롯해 수강생들의 교육후기가 담긴 ‘글마당’과 교육기간 중 완성한 작품을 담은 ‘물결갤러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정순완 평생교육관장의 ‘53만 포항시민의 행복을 충전해 드리겠습니다’ 칼럼과 ‘가볼만한 곳’ 코너에서는 ‘생명의 물길 포항운하’를 밀착 취재한 현장스케치를 실었고, 평생교육관 수강생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정보 등이 빠짐없이 담겨져 있다.
이번 물결지에 ‘노년의 일상’라는 글을 쓴 서예반 수강생 정영숙 씨(여, 대도동)는 “요즘 평생교육관을 다니는 재미로 신바람이 난다”며 “존경받는 엘리트 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평생교육이 필수인 시대에 때마침 문을 연 포항시 평생교육관이 있어서 즐겁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평생교육관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라인댄스 등 85개 강좌를 운영해 2천여명의 하반기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어르신관과 청소년관여성관을 비롯해 2만여명, 물리치료실, 영어도서관 등에 200명등 월 평균 2만 5천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내년 평생교육관의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은 1월 한달 간 72개 과목 1,685명을 대상으로 겨울특강을 준비하고 있으며 2월에 온·오프라인으로 수강접수를 완료해 3월부터 새학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