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교통사고 후유증… 강남역 SI한의원에서 추나요법으로 치료!
추나요법, 교통사고 후유증에 효과적
기사입력 2016-07-12 23:02 | 최종수정 07-12 23:03(편집국) | 기사 : 정용철
카카오톡

각종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가 매년 적지 않은 횟수로 발생 하고 있다. 이것은 본인의 운전이 능숙하더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안전운전 및 방어운전을 몸으로 숙지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몸의 외상을 살피는 것 외에도 사고 이후 생길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느껴지지 않던 통증이 사고 일수가 지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당시에는 큰 문제가 없다가도 시간이 흐른 후에 두통이나 소화불량, 어지럼증, 어혈통증이나 담음 통증, 저림, 이명, 불면 등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 교통사고 합의가 이루어진 뒤라면, 더욱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교통사고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사고 이후 몸 관리도 소홀히 할 수 없다. 가벼운 추돌 정도의 사고라도 인체에 충격이 전해지면 어혈과 담이 발생하고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한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발생하는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담()이 굳어지지 않도록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혈의 흐름을 좋게 하여 어혈과 담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한약, , 부항, 약침, 한방물리요법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추나요법이 교통사고 발생시 한방으로 적용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들이 많은데,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추나요법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사고로 생긴 어혈이 풀어지면서 인체 기혈의 흐름이 회복돼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경희SI한의원 강남역점 박재식원장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외상이 없더라도, 어혈이 생성되고 시간이 지나 담()이 생성되면서 어혈통이나 담 결림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목이나 어깨, 허리통증 팔꿈치 무릎 등 관절 통증에 추나요법을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