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이하 오리지널스)가 수십 년의 세월 동안 아디다스를 이끌어온 클래식 스니커즈로 전개하는 ‘홈 오브 클래식(Home of Classics)’ 캠페인의 일환으로 홍대 축제 거리 일대에서 열리는 ‘홍대 블루스(Hongdae Blues)’ 페스티벌을 지원한다.
홍대문화관광투어가 홍익대학교 인근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오리지널스는 주변 상점들과 협업해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클럽, 카페, 펍 등으로 방문해 오리지널스만의 힙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리지널스는 대표적인 클래식 스니커즈가 등장하는 ‘홈 오브 클래식(Home of Classics)’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관점을 가진 개인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이룰 때 각 클래식이 지닌 고유성(Originality)이 더욱 빛을 발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를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홍대 지역을 손꼽았다. 홍대 지역은 1990년~2000년대에 국내 다양한 서브컬쳐가 가장 처음으로 결집하고 부흥했던 곳으로, 오리지널스는 ‘홍대 블루스’ 페스티벌을 통해 현재 전 세계를 사로잡는 K-컬쳐의 본고장으로 홍대를 재조명한다. 현시대 Y2K 트렌드의 시작점을 되돌아보며 노스탤지어 감성을 이끌어 내는 동시에 과거의 문화를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고 확장해 나가는 Gen Z를 지원하며, 홍대 상권을 다시 한번 결집하고 커뮤니티화하면서 다양한 고유성을 부흥시키는 데 동참하고자 하는 의도다.
오리지널스는 이번 홍대 블루스 행사에서 총 3가지의 이벤트 프로그램 △블루 스페이스(Blue Space) △블루 스트리트(Blue Street) △블루 스팟(Blue Spot)을 선보이며 ‘아붐왔’(신조어 ‘아디다스 붐은 왔다’의 약칭)에 열광하는 소비자들과 만난다.
홍대 블루스에 참여하고 싶은 소비자는 5월 26일~28일 홍대 축제 거리 인근 점포(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20)에 위치한 블루 스페이스를 방문해 아디클럽 멤버십을 인증하면 된다. 아디클럽 회원이라면 누구에게나 프로그램 맵과 기념품을 비롯해 인근 제휴 상점에서 오리지널스 스페셜 메뉴를 무료로 즐기거나 부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 3일간 무료로 입장 가능한 클럽 프리패스가 제공된다.
또한 5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프로모션 기간 내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아디다스 클래식 스니커즈 슈퍼스타(Superstar), 가젤(Gazelle), 포럼(Forum), 캠퍼스 00s(Campus 00s)를 구매한 아디클럽 멤버에게는 현장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아디클럽 회원이 아닌 일반 방문자도 이벤트에 일부 참여할 수 있는데 커스텀 스니커즈 드로잉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게임 미션에 성공하면 무료 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먼저 블루 스페이스는 슈퍼스타, 가젤, 포럼, 캠퍼스 00s 등 오리지널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스니커즈가 지켜온 일관된 미학과 절제를 ‘클래식의 본고장’이라는 하나의 메시지로 압축해 선보이는 전시회(Exhibition)가 열리고, 아디클럽 멤버십 인증 후 웰컴 패키지(Welcome Package)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전시회장 내부에는 곧 공개 예정인 ‘홈 오브 클래식(Home of Classics)’ 캠페인 두 번째 챕터의 화보 콘셉트를 그대로 옮긴 듯한 포토 스튜디오를 꾸며놓아 누구나 재미있게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홍대 축제 거리에 여러 개의 부스로 조성하는 블루 스트리트에서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 드로잉 이벤트를 통해 오리지널스 스니커즈를 본인만의 감성으로 커스터마이즈하거나 Y2K 감성의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무료 쿠폰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찾는 MBTI 테스트나 레트로 스티커 사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스티벌의 이모저모를 촬영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포스팅하고 인증하면 커스텀 티셔츠나 오리지널스 네일 아트 팩을 받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5월 27일 저녁 야외무대에서는 아디다스 공식 앰베서더 박재범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블루 스테이지’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데 최종 라인업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공식 SNS 계정이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블루 스팟은 이번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대 축제 거리 인근 상점들과 연계해 준비한 무료 쿠폰 증정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힙합 클럽 엔비(NB), 더 헨즈 클럽(The Henz Club), 매드홀릭(Mad Holic)을 비롯해 EDM 클럽 오션(OCEAN), 라이브 클럽 모데시(MODECI) 등에 3일 간의 페스티벌 기간 동안 무료 입장 가능하고, 5월 27일 밤에는 오리지널스 라인업으로 아티스트들의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분위기 좋은 펍으로 유명한 슈퍼방구, T12 등에서는 오리지널스 고유의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음료나 간식 등으로 구성한 스페셜 메뉴를 무료 쿠폰을 통해 제공한다.
오리지널스는 이번 홍대 블루스 이벤트 외에도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 2000년대의 시대별로 등장한 슈퍼스타, 가젤, 포럼, 캠퍼스 00s 등 아이코닉한 제품들이 반세기가 넘는 긴 시간 동안 전 세대를 넘나들며 달성한 레거시를 기념해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홈 오브 클래식’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주요 제품들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주요 매장 및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으며, 홍대 블루스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오리지널스 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서울 : 아디다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