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 시민과 함께!!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극축제! 개막축하공연 시민출연자 모집!
기사입력 2017-04-18 10:46 | 최종수정 04-18 10:52(편집국) | 기사 : 박병조 기자
카카오톡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2017년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의정부시 일원에서 음악극 중심의 국내외 공연과 시민참여로 개최된다.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 포스터 / 주최측 제공

이번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시민과 하나되는 축제가 되고자,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민참여 첫번째 무대로는 국악인 오정해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축하공연-신명으로 여는 세상>의 의정부시민 160여명이 중심이 되어 우리 전통장단을 연주하고 노래하며 음악극축제의 개막을 여는 시간을 마련한다.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축하공연 사회자 오정해씨 / 주최사 제공

이와 관련해 개막축하공연에 참여할 시민출연자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삶을 연주하다!> 시민연주단! 장구, 북, 소고, 꽹과리, 징 등 우리전통타악기부터 트라이앵글, 짝짝이 등 집에서 잠자고 있는 모든 타악기를 꺼내들고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진도 아리랑’ 등 우리남도민요를 각자 가져온 타악기로 장단 맞추며 노래하는 시간으로, 참가자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신명을 느낄 수 있는 개막 축하 공연이 될 것이다.

두 번째는 개막축하공연 2부 <판소리 춤극 토끼야 너 어디가니?> 시민카메오 출연자 모집이다. 국악인 오정해의 사회로 시민들과 함께 개막을 축하하는 <개막축하공연-신명으로 여는 세상>은 5월 13일 토요일 오후 7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공연된다.

축제 관계자는 “길놀이 판굿, 남도민요, 모듬북 박치, 판소리 수궁가, 오정해가 부르는 국악가요, 개막축하 불꽃쇼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우리 흥과 신명에 흠뻑 취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무대는 우리나라 민속악의 대표주자인 국립민속국악원(남원)과 음악극축제가 공동 제작한다. 개막공연의 시민출연자 참가신청은 4월 22일까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스페인 프린셉토티로 극단의 <드뷔시의 음악여행> 공연 장면 / 주최사 제공

이 밖에 스페인 <드뷔시의 음악여행>공연단인 프린셉토티로 극단이 특별히 마련한 무료 창작워크숍에 참가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올해로 서거 100주년을 맞이하는 작곡가 드뷔시와 스페인 대표 건축가 가우디를 주제로 펼쳐지는 창작워크숍이다. 드뷔시의 음악에 나타나는 자연(파도, 바람, 비 등)의 이미지와 가우디의 건축에 나타나는 자연 이미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피아노로 연주되는 드뷔시 음악을 들어보고, 가우디 건축작품을 보며 느낀 것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본다.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문턱을 확실히 낮췄다. 유치원, 초, 중, 고교생은 무조건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생도 30% 할인된다.  

또한, 의정부음악극축제 7개 실내초청작을 한꺼번에 구매하는 패키지티켓 <절대티켓>은 총 금액의 60%가까이 할인된 가격 10만원이면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이나 학용품, 라면 등 식료품을 가져오면 공연티켓으로 바꿔주는 <착한티켓>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중고물품은 축제 종료 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umtf.or.kr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