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좋은땅출판사, ‘내 아이를 위한 양육 내비게이션’ 출간
기사입력 2022-05-09 23:39 | 최종수정 05-09 23:39(편집국) | 기사 : 장기문 기자
카카오톡


좋은땅출판사가 ‘내 아이를 위한 양육 내비게이션’을 펴냈다.

총 29장으로 구성된 ‘내 아이를 위한 양육 내비게이션’은 자녀 교육 방법의 핵심을 중심으로 올바른 가정 교육의 길을 안내하고 있다. 자녀를 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부모가 스스로 돌보는 방법, 부부 사이에 대한 내용 등 가정에 대해서도 포괄적으로 다룬다. 이배영 저자는 인간의 근원적 힘은 사랑이라고 말하며, ‘왜 우리는 나이를 먹고 결혼을 한 후에도 외로움을 느낄까’란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사랑에 의문과 해답을 던진다. 그가 바라봤을 때 부모에게 사랑을 풍족하게 받고 자란 사람은 늘 충만하고 행복하다.

이 책은 20여 년간 상담사로, 사회복지사로, 교육자로 활동했으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아 부모 교육 법제화 운동을 강하게 펼치는 이배영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심혈을 기울여 부모들이 꼭 기억해야 하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누구나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한다. 자녀에게서 사랑과 존경을 받길 원하지만,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자녀와 부모의 관계가 틀어지기 쉬워 서로에게 쉽게 상처를 주고 상처를 받는다. 결국은 관계가 단절돼 버리는 일이 허다하다. 하지만 부모가 조금씩 노력한다면 자녀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며, 부모 스스로도 성장할 기회가 생긴다. 이배영 저자는 길을 잃었을 때 방향을 알려 주는 내비게이션처럼 이 책이 그런 역할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누구나 부모는 처음이다. 하지만 처음이란 이유로 자녀를 잘못된 방식으로 대해야 할 필요는 없다. 이배영 저자는 부모들이 자녀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멋진 부모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잘못된 길에 들어서도 다시 목적지를 향해 길을 탐색하는 내비게이션처럼 이 책은 길을 잃은 부모들에게 양육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내 아이를 위한 양육 내비게이션’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서울 : 좋은땅 출판사]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