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은둔고립청년 플랫폼 ‘두더지땅굴’ 11월 1~2일 메타버스 축제 열어

박희수 기자 | 승인 22-10-28 23:35 | 최종수정 22-10-28 23:35(편집국)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사단법인 씨즈가 은둔고립청년을 위한 플랫폼 ‘두더지땅굴’에서 제1회 메타버스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11월 1일(화)~2일(수)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은둔고립청년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더지땅굴 플랫폼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두두테스트 등 기존 콘텐츠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자조모임, 서로돌봄서클 활동을 온라인 공간에서 생중계해 공간 제약이 없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방 바깥으로 나올 수 없는 은둔 상태에 놓인 청년부터 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는 고립 상태에 놓인 청년까지. 방을 나오지 않고도 또는 방을 나와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 두두테스트존, 은둔하는 사람책 영상 상영회(양일 13시~21시)

은둔 경향 체크/성인아이 유형 테스트를 통해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 속마음을 알아보는 ‘두두테스트존’, 은둔고립 경험 당사자, 당사자 주변인, 관계된 일을 하는 사람 등 은둔고립에 대한 저마다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은둔하는 사람책 영상 상영회’가 축제 기간 상시 전시된다.

◇ 서로돌봄-건강서클: 열평운동장 건강교실(양일 13시 30분~14시 30분)
◇ 서로돌봄-요리서클: 영양 균형을 지키는 법(2일 12시~13시)

건강, 요리, 미술, 합창 등 다양한 주제를 매개로 만들어지는 서클 활동 가운데 메타버스 축제를 계기로 건강서클과 요리서클이 첫선을 보인다.

◇ 온라인 챌린지: 우당탕탕 청소대작전(1일 15시~15시 30분)

두더지땅굴에서 15일간 진행했던 ‘우당탕탕 청소대작전’ 온라인 챌린지를 마무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챌린지 기간 게시물과 질문에 대해 조언해준 라이프매직케어협동조합 김나원 강사와 함께 챌린지에 참여한 소회와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 랜선 교류회-NPO 공생사: 니트와 히키코모리가 모여 사는 산속마을에 가자(1일 16시~18시)

인구 소멸로 사라져가는 일본 와카야마 산속마을에 니트, 히키코모리 청년들이 편하게 지낼 곳을 제공하는 NPO 법인 공생사(共生舎). 9년째 산속 니트 생활을 하면서 일본 전국의 니트, 히키코모리 청년들을 맞이해온 오쿠야 죠(奥谷成)씨에게 공생사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는다. 도시에서는 쓸모없게 취급되던 니트라는 생활 방식을 산촌에서 유지했을 뿐인데 소멸 위기 마을과 농촌을 돌보고 되살리는 긍정적 효과를 보여준 공생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니트, 히키코모리로 살아가는 한일 양국 청년들의 솔직한 고민을 나눈다.

◇ 랜선 자조모임(2일 16시~18시)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은둔고립 당사자들의 자조모임을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자조모임은 은둔고립을 경험하며 바뀌게 된 일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로, 불광역에 있는 ‘말랑말랑 모임터’에서 매주 열리고 있다. 밖에 나가기 어렵거나, 먼 지역에 거주해서 모임에 참여할 수 없었다면 이번 랜선 자조모임에 참여해볼 것을 권한다.

◇ 제1회 히키키키 영화제 (양일 19시~21시)

더 이상 혼자 영화 보기는 그만. 은둔고립청년이 고른 영화를 온라인상에서 만나 다 같이 본다. 함께 영화를 보면서 감상을 나누는 히키키키 영화제는 사전 신청한 사람에게 왓챠 파티 링크를 문자로 전달받아 참여할 수 있다.

씨즈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시작되는 이 시기, 은둔고립청년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메타버스 축제를 통해 한눈에 두더지땅굴 플랫폼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말했다.

[서울 : 씨즈]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취업 준비생 위한 현직자 노하우 담은 일자리 콘텐츠 선봬
콘진원, 미래 콘텐츠 산업 이끌 ‘콘텐츠임팩트’ 융복합 프로젝트 전시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2024 고양 K-DOG SPORTS FESTIVA..
가상계좌 결합된 환전 앱까지 동원한 불법 홀덤펍 업..
서바이벌 예능계의 역작 ‘TOP7’을 뽑는 “현역가..
흑백요리사 "김미령 셰프 이모카세 1호"
제 28회 파주 장단콩 축제 개최에 초대 합니다 !..
 
최신 인기뉴스
흑백요리사 "김미령 셰프 이모카세 1호"
서학개미 투자액 1조 달러 넘다
특별사법경찰 수사역량 확대
삼성 TV,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 눈앞
초당마을 3단지, 문화와 소통의 장 '찾아가는 문화..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