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속보)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 권성동 의원실·강릉 사무실·자택 동시 압수수색

백설화 선임기자 | 입력 25-07-18 09:08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김건희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18일 국민의힘 권성동 국회의원의 국회 의원실과 강릉 지역 사무실, 그리고 자택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하며 수사 강도를 높였다. 이는 권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아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강제 수사로, 특검이 김 여사 관련 여러 쟁점들을 전방위적으로 들여다보는 모습이다.

특검팀은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내 권성동 의원실, 강원도 강릉 지역 사무실, 그리고 권 의원의 자택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파견하여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권 의원이 '건진법사'로 불리는 무속인 전성배 씨를 통해 통일교 측 청탁을 김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통일교 지도부의 해외 도박 의혹과 관련한 경찰 수사 무마 로비 의혹에도 권 의원이 연루됐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권 의원은 2022년 2월 통일교 관련 단체인 천주평화연합(UPF)이 주최한 '한반도 평화서밋' 행사에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참석하도록 권유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다. 특검은 이들 의혹과 관련하여 권 의원이 김 여사와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역할을 했는지, 그 과정에서 부정한 청탁이나 압력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것으로 예상된다.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된 자료들은 관련 의혹의 실체를 밝히는 데 중요한 증거가 될 전망이다.

민중기 특검팀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전반에 대한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검 수사 대상에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 이른바 '집사 게이트' 등 다양한 쟁점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검은 최근에도 '건진법사' 전성배 씨의 법당 등 10여 곳을 압수수색하고, 해외 체류 중인 김 여사의 '집사'로 불리는 김 모 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하는 등 광폭 수사를 이어왔다.

권성동 의원에 대한 이번 압수수색은 특검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의 핵심 인물 및 주변 관계자들로 수사망을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특검의 강제 수사가 가속화되면서 사건의 진상 규명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정치적 파장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채상병 특검,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구명 로비' 의혹 정조준
속보) 채상병 특검, 임성근 전 사단장 자택 압수수색...구명 로비 의혹 수사 박차
사회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故 서희원 애도하는 구준엽, 전 남편 왕샤오페이 '..
속보) 전한길 강사, 국민의힘 입당 선언... "윤..
속보) 양현석 전 YG 대표, '마약 수사 무마 협..
속보)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4% 기록...민주당..
속보) 채 해병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및 대통령..
속보) 이재명 대통령, 집중호우 인명 피해 질책....
속보) 채상병 특검,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자택·..
속보) 코스피 3200선 돌파, 원·달러 환율 하..
속보)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 권성동 의원실·..
속보) 채상병 특검, 임성근 전 사단장 자택 압수수..
 
최신 인기뉴스
속보) 6월 수출 598억 달러 기록…역대 6월 중..
단독) 충청권 극한 호우 피해 속출
속보) 폭염 대비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서민 냉방비..
속보) 코스피, 하락 출발하며 3194.82 기록…..
속보) 검찰, '미아동 흉기 난동' 김성진에 사형 ..
속보) 김건희 특검, '건진법사 게이트' 법당 등 ..
속보) 내란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 기간 ..
'채 해병 특검' 박정훈 대령, 1년 11개월 만에..
속보) 김건희 특검, '김건희 집사' 체포영장 청구..
속보) 도로공사,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 해미IC..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