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세계 정부정상회의 보고서, 코로나 팬데믹 비용 약 50%를 선진국이 부담할 것으로 전망

편집부 | 승인 21-05-07 23:28 | 최종수정 21-05-07 23:28(편집국)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세계 정부정상회의 기구(World Government Summit Organization, 약칭 ‘WGS’)가 발간한 보고서는 5개 중점 분야에서 21가지 중요한 우선순위를 강조하면서 각국 정부가 코로나19 이후의 경제회복에 대처하는 데 따른 근본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부유한 나라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 비용의 거의 절반을 부담하게 되는데 그 규모는 2021년에 최대 3조8000억달러에 이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진국들은 자국 국민 모두에게 예방 접종을 할 수 있지만 개발도상국의 예방접종률은 50%에 불과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보고서는 정신건강의 행복, 기후 변화 및 여성의 역량강화가 가장 중요한 관심사인데 각국 정부가 미리 대책을 강구하는 총체적인 접근방식으로 재건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랍에미리트의 내각부 장관이자 세계 정부정상회의 기구 회장인 모하마드 압둘라 알 게르가위(Mohammad Abdullah Al Gergawi)는 “2020년은 역사상 큰 혼란이 있었던 해로 기억될 것이다”며 “불행하게도 전 세계가 집요한 바이러스에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지만 2021년은 인류의 미래를 정의하고 더욱 강력하고 복원력 있는 사회가 되도록 재편하는 해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큰 변화가 있으면 큰 기회도 온다”며 “1년 동안 소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지만 우리가 이를 극복할 때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우리의 개별적인 행동과 국가로서의 집단적 행동은 우리 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와 그 뒤를 이을 후손들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며 “우리는 모두 자신과 서로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보고서는 18개월 동안 각국 정부가 코로나 팬데믹에 초점을 맞추면서 정신건강 및 기후 위기와 같은 근본적인 사회 문제가 악화됐고 지도자들이 사고를 전환하지 않으면 공중 보건 비상사태 만큼이나 문제가 커질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설명된 21가지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중점 분야로 나뉘어진다.

1. 주요 공공기관 재구성 및 강화
2. 변화된 경제 환경에서의 경쟁
3. 변화된 지리적 기술 질서 탐색
4. 사회구조 복구
5. 미래 보장

전체 보고서는 웹사이트(https://bit.ly/3tltpqd)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출처: World Government Summit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트럼프 "시진핑 방미 기대…새 미중 무역 합의 가능"
LG화학, 친환경 소재로 중국시장 공략 가속화
글로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긴급속보) 하늘이 사건 "경찰 계획범죄"로 철저한 ..
칼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변호인단 "김계리 변..
서울대학교,‘바이오창업과 기술사업화 교육프로그램’수..
긴급속보) 서울 목동 한방병원에서 불, 입원 환자 ..
속보) 한·미·일 외교장관 "북한 완전한 비핵화..
 
최신 인기뉴스
속보) 한덕수 "계엄 당일 대통령실에서 계엄 관련 ..
긴급속보) 헌재 출석한 윤 대통령, 한덕수 신문 시..
속보) 트럼프 "시진핑 방미 기대…새 미중 무역 ..
속보) 명태균 측 "김 여사, 김영선에 김상민 도우..
속보) 조지호 "이상민 장관 언론사 단전·단수 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