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 당신이 천사입니다! 나주시, 제5회 사회복지인 한마음 어울마당 행사 개최
제5회 나주시 사회복지인 한마음 어울마당 행사가 10일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400여명의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와 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의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수양간병원 노연화씨 등 10명이 나주시장과 전라남도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제5회 나주시 사회복지인 한마음 어울마당 행사는 식전행사로 난타공연, 라틴댄스, 수화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다시면사무소 남인웅, 문평면사무소 윤은화씨의 사회복지 선서 등의 기념식, 식후행사로 사회복지기관 · 단체 및 개인의 장기자랑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회복지 관계자들의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부대행사로 각 시설별로 나눔장터 또는 복지장터 코너를 마련하여 시설 및 기관의 홍보, 캠페인,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시설에서 생산된 각종 상품(천연염색, 천연비누, 제과제빵, 된장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눈길을 끌었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사회복지의 실천은 가진 자의 여유나 베품이 아니라 인간다운 생활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권리이자 의무이며,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인간의 지혜”라며 “노인과 장애인, 여성과 청소년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수렴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선택적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주민복지과 제공자 : 신연호, ☎061)339-84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