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C&I(대표이사 사장 황외진)는 올바르고 품격있는 소비 생활과 자신만의 문화 생활을 누리고, 슬기로운 쇼핑 생활을 위해서 온라인 쇼룸 마켓엠방(Market m bang)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MBC C&I는 올 5월부터 유통 시장에 진입해 합리적인 소비 문화와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가격 비교에서 우위에 있는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여러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고, 착한 소비 문화로 이어지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를 모색하고 있다.
MBC C&I는 마켓엠방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과 함께 판매 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희망 나눔 릴레이’가 대표적이다.
뇌사 장기 기증 및 중증 장애인 재단에 기부되는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공급 업체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수익금은 중증 장애인의 소중한 일자리를 지키고, 뇌사 장기 기증 유가족의 예우 사업에 사용된다.
기부 행사에 참여한 ‘문정희 명품서서갈비’는 3년 전부터 기획한 기부를 지난해부터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는 안토시안 성분을 함유한 왕의 열매 ‘아로니아’ 효소를 숙성해 만든 양념 돼지구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희망 나눔 릴레이는 마켓엠방에서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부 단체에는 구매인 이름으로 기증돼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마켓엠방 담당자는 “마켓엠방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오감을 만족시킨다는 목표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