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젠은 22일 뮤오리진3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앱 사전 다운로드와 출시 시간 등의 출시 정보를 공지했다. 뮤오리진3 정식 서비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다. 이에 앞서 웹젠은 22일 오후 4시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앱을 내려받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23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출시 첫날 많은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발생할 불편을 최소화하고, 게임 접속 시 소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준비했다.
웹젠의 뮤오리진3는 ‘뮤(MU)’ 지식 재산권(IP) 가운데 처음으로 언리얼 엔진4로 제작해 고화질의 그래픽을 갖춘 모바일 MMORPG다. 여기에 게임 내 곳곳을 자유롭게 비행하면서 각종 탐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비행 시스템’을 도입했다.
핵심 콘텐츠로는 모든 서버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전장’을 내세웠다. 각 서버의 영지와 별도의 분쟁 구역으로 구성된 어비스 전장에서는 서버 단위로 ‘어비스 보스’, ‘어비스 공성전’ 등의 독창적 콘텐츠와 대규모의 경쟁을 경험할 수 있다.
또 ‘길드 퀴즈’와 ‘길드 무도회’, ‘길드 보스’ 등 함께 즐길수록 더 큰 보상을 받는 길드 콘텐츠를 비롯해 캐릭터를 세밀하게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게임 화면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3D 시점’ 등으로 전작과 차별화했다.
한편 웹젠은 23일 자정까지 뮤오리진3의 사전 예약을 접수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정식 서비스 시작 후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월정액(30일)’과 ‘50만 마정석’ 등을 지급하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 시 ‘수호펫 뽑기 스크롤 10개’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뮤오리진3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의 출시 정보와 게임 정보, 이벤트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 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