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전 대표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라는 메인 슬로건을 공개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지금은 이재명”이다.
이 전 대표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전날(1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대선 출마 선언 영상에서도 이 전 대표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며 대권 도전을 공식화 했었다.
이 전 대표는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가 주목하는 ‘퍼스트 무버’로 거듭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대(大)한국민은 이미 준비를 마쳤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없는 길을 만들어 걸어온 저 이재명이 위대한 국민의 훌륭한 도구로서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길을 열겠다”며 “‘K-initiative(이니셔티브)’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이 전 대표 측은 이날 공개한 이번 대선 슬로건에 대해 “‘어떻게 선거에서 이길 것인가’보다 ‘어떤 변화를 만들 것인가’에 집중했고,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대하고 자랑스런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로 만들어내는 것 자체가 목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브랜드 슬로건에 대해선 “이 전 대표 개인의 경쟁력인 추진력·결단력·유능함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세계를 선도하는 ‘K-initiative’를 이끌 수 있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