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긴급속보) 이재명, 영남권 경선서 90% 득표로 압승

김희원 기자 | 승인 25-04-20 17:20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영남권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재명 후보는 총 90.8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김경수 후보(5.93%)와 김동연 후보(3.26%)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앞서 충청권 경선에서도 이 후보는 88.15%의 득표율로 승리하며 대세론을 강화한 바 있다. 이 같은 결과는 이 후보의 높은 지지율과 정치적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특히, 영남권은 전통적으로 보수 성향이 강한 지역으로 평가되는 만큼, 해당 지역에서의 압도적 승리는 이재명 후보의 전국적 지지 기반이 견고함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분석된다. 연이은 경선 승리를 바탕으로 이 후보는 향후 진행될 다른 지역 경선에서도 강력한 지지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명 후보는 이번 경선 결과에 대해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는 이 후보의 압도적 지지를 바탕으로 본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이재명 후보,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한 대책 발표
속보) 더불어민주당 영남권 순회 경선, 국민의힘 B조 토론회
정당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이진숙, "수신료 통합징수법" 반대, “KB..
속보) 검찰, 건진법사 전성배 씨 조사…통일교 핵심..
속보)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대선 출마 선언
속보) '윤 어게인 신당' 창당 보류, 국민의힘 대..
긴급속보) 이재명 충청 경선, 88.15% 1위....
 
최신 인기뉴스
속보) 검찰, 건진법사 전성배 씨 조사…통일교 핵심..
긴급속보)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위반 초고속 심리"..
속보) 참군인 "김형기 특전대대장" 법정 소신 발언..
속보) 이재명 후보,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
속보) 윤 전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수사 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