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된 '제1회 RC카 경주대회' 가 12월 10일(토) 오후 1시 청소년수련관 1층 문화놀이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광명시 진로직업체험센터 주관으로 RC카 경주대회를 통한 직업 흥미 유도 및 동기 강화를 위해 기아자동차의 후원을 통해 이루어졌다.
진로직업체험센터 이은경 센터장은 “광명시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하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직업에 대한 다양성과 꿈을 키워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말에 이어 센터 유승현 과장의 사회로 경기규칙과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본격적인 'RC카 경주대회' 가 빠르게 진행됐다.
(광명시 진로직업체험센터 이은경 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ㆍ)
이날 대회는 지역 제한 없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로부터 접수 한 32명의 학생들이 출전, 학년 구분 없이 RC카가 경기장 트랙을 세 바퀴를 먼저 돌아오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선수들과 함께 온 친구들과 가족들의 응원 속에 때론 아쉬운 표정과 흥분된 몸짓도 가끔 보였지만 대체로 차분하게 진행됐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로는, 매원 중학교(1학년) 민경준 학생과 준우승 흥덕 초등학교(6학년) 신연우, 3위는 하안북중(1학년) 안현민 학생이 차지했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었으며 우승은 문화상품권 10만 원, 준우승은 5만 원, 3위는 문화상품권 3만 원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졌다.
한편 광명시 진로직업체험센터는 4월 21일, 상명대와 청소년 진로체험지원 업무협약 체결하였으며 ‘2016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광명시 진로 특강’ 등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모의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도목현 기자 jointpt@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