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탬파베이 김하성, 메이저리그 복귀 하루 만에 선발 제외…종아리 통증 의혹

이수경 기자 | 입력 25-07-06 07:35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 소속 김하성(30)이 7월 4일(한국시각)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며 부상 복귀를 알렸으나, 그 다음 날인 5일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하지 못했다. 이는 320일 만에 빅리그 경기에 돌아온 김하성의 컨디션 조절 차원일 가능성도 있지만, 복귀전에서 발생한 종아리 통증 때문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탬파베이 구단은 김하성의 선발 제외에 대해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탬파베이는 6일 새벽(한국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필드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렀다. '지옥의 원정 10연전'의 두 번째 경기로, 탬파베이는 전날 미네소타전에서 3대4로 역전패한 바 있다.

케빈 캐시 감독은 전날 패배 설욕을 위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얀디 디아즈(지명타자)-브랜든 로우(2루수)-주니오르 카미네로(3루수)-조나단 아란다(1루수)-제이크 맹엄(좌익수)-조시 로우(우익수)-테일러 월스(유격수)-챈들러 심슨(중견수)-대니 잰슨(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이 짜였다. 선발 명단은 김하성을 제외하면 전날과 같았으며, 타순만 일부 변경되었다. 전날 7번 유격수로 출전했던 김하성의 자리에는 테일러 월스가 들어섰다.

김하성의 결장은 320일 만의 복귀전에 대한 배려일 수도 있지만, 5일 미네소타전에서 나온 논란의 장면이 실제 부상으로 이어진 것일 수 있다는 해석도 제기된다.

이날 김하성은 앞선 두 타석에서 무안타에 그치다가 2-1로 앞선 7회 초 드디어 복귀 신고 안타를 터뜨렸다. 1루에 나간 김하성은 곧바로 2루 도루까지 성공하며 주루 능력을 과시했다. 이어 심슨이 볼넷으로 출루하여 무사 1, 2루 찬스가 만들어졌다. 하지만 다음 타자 대니 젠슨이 유격수 내야 뜬공으로 아웃되었다.

1사 1, 2루 상황에서 캐시 감독은 논란의 더블 스틸 작전을 지시했다. 하지만 2루 주자였던 김하성은 3루에서 태그 아웃당했다. 결국 탬파베이는 7회 초 1점을 내는 데 그쳤고, 7회 말 동점에 이어 9회 말에 역전패를 당했다.

김하성은 해당 경기를 완주하지 못했다. 더블 스틸 실패 후 오른쪽 종아리 통증을 호소하며 7회 말 수비 때 교체되었다. 경기 종료 후 MLB닷컴은 "김하성이 3루로 도루하다 오른쪽 종아리에 경련이 일어나 교체됐다"며 "그래도 김하성과 캐시 감독은 큰 부상은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하성 본인 또한 "오른쪽 종아리에 쥐가 났다"며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손흥민 토트넘 잔류 확정 아닌 '이적 시기 조율', LA FC 이적 가능성 낮아져
이정후, 복귀 후 첫 홈런…샌프란시스코 2연승 견인
스포츠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국세청, 집중호우 특별재난지역 세정 지원 확대…법인..
정성호 법무부 장관 지시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폭..
전공의-환자 단체, 의정 갈등 첫 공식 대화 성사
동시다발 태풍 발생, 한반도 기상에 미칠 영향은?
길어지는 청년층 미취업 한파, 1년 이상 구직 단념..
'특검 추가기소' 尹, 두 번째 재판 8월 19일 ..
수해 복구 중인데…충청권 단체장 4인,
전원..
첫 검찰 고위 인사 임박…'尹 사단' 줄사표
속보) 김건희 특검, '문고리 3인방' 내일 소환
속보) 내란 특검 "尹 외환 혐의, 추가 수사 필요..
 
최신 인기뉴스
속보) 코스피, 장 초반 연고점 돌파 후 하락 전환..
유튜버 쯔양 협박 '구제역' 이준희, 항소심서도 징..
수해 복구 중인데…충청권 단체장 4인,
전원..
속보)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1억 원 뇌물수수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 관저·안가 호화 공사 논란…3천..
속보) 이재명 대통령, 초대 내각 신임 장관 8명 ..
BJ 과즙세연, 유튜버 뻑가 상대 명예훼손 소송 첫..
속보) 김건희 특검, '건진법사 청탁 의혹' 핵심 ..
이재명 대통령 관련 형사재판 5개 모두 중단…쌍방울..
송도 총기 살해 피의자, 자택 폭발물 "인명 피해 ..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