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PLAYCE는 4차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미디어일보 2017년 대한민국 유망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미디어일보 유망브랜드대상은 한국미디어일보, (주)한국창업경제연구소, (주)로이즈가 공동으로 국내외 브랜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분야별 브랜드로 검토하여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VR PLAYCE(브이알 플레이스) 고세호 대표는 VR PLAYCE는 200여개의 다양한 게임 및 체험을 즐길 수 있고 까페와 브런치, 식사공간, 편의점 공간까지 확보한 '놀고, 먹고'가 가능한 복합놀이공간으로서 까페공간은 커피숍 인기메뉴를 판매해 매장 내 소비는 물론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며 브런치 공간은 원팩 시스템을 활용하여 빠른 조리와 쉬운 조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편의점 인기물품을 판매하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확보하였다고 전했다.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고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기기)를 이용한 VR 체험까페는 도심 상권이나 대학가 위주로 들어서고 있는데 여가 생활을 같이 즐기는 친구들과 가족들, 연인들이 데이트하는 장소로 활용될 전망이며 실제 현실같은 VR 체험까페는 VR기기의 발전과 수요의 증가로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다양한 VR게임을 이용하고 싶은 젊은 소비층의 욕구를 반영하며 기존의 오락보다 시각, 청각면에서 실감나는 경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