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제7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 및 섬유패션 고교 취업박람회가 코엑스(취업 특강 및 박람회)와 섬유센터3층 이밴트 홀(패션쇼)에서 개최된다.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양한석 서울공고교장)와 에듀컴(대표:김정호/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 평생교육원 모델학 전공 교수)이 주최 심사위원장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 후원으로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조희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성기학),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최병오),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민은기). 한국패션소재협회(회장:이영규),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 협회(회장: 박만영) 아보키스트, 협찬은 국제섬유신문,TIN 뉴스, 미소월(대표:전혜지)이 참여한다.
고교패션 컬렉션은 섬유 패션 계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전국 50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의상작품과 150여개 고등학교의 모델이 선발 된 10대들의 패션 축제이다
의상제작과 모델 모두 고등학생들로 이루어지며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작년부터는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일반고에도 문호를 개방 전국의 진로직업센터를 통해 패션쇼 비경쟁 부분에 참여 유도한 결과, 일반고 학생 작품이 출품되어 외연확장에도 힘쓰게 되었다.
또한, 주최측인 고교패션 컬렉션 조직위원회와 에듀컴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한국패션소재협회 한국 아웃도어 협회등 관련기관과 함계 패션계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섬유・패션기관, 기업, 대학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Job Fair’(프리뷰 인 서울 / 코트라 3층 특별관 317호 ) 를 운영하여 취업에 대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패션쇼는 모델 오디션을 통해 230여명의 고등학생 모델을 선발했고 행사 직전까지 기성 모델들과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게 되고 주최사인 에듀컴 김정호 대표(OFF 1기)는 전국대학교 패션연합회 OFF와 함께 9월5일 제3회 고교컨테스트 with 이상봉에도 고등학생의 “건강한 진로 개척”을 위해 주관사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