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제네시스 GV7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김미영 기자 | 승인 21-10-20 23:08 | 최종수정 21-10-20 23:08(편집국)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제네시스는 미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하는 2022년 올해의 SUV에 GV70가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안전성(safety) △효율성(efficiency) △가치(value) △진보적 디자인(advancement in design) △엔지니어링 우수성(engineering excellence) △주행 성능(performance of intended function) 등 6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실차 테스트와 면밀한 분석으로 차량을 평가한다.

2022년 올해의 SUV 평가는 총 35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선정 후보에 오른 총 9개 차종 가운데 GV70가 2022 올해의 SUV에 최종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19일(한국 시각), 제네시스 GV70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주행 성능 그리고 차량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2022 올해의 SUV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모터트렌드 편집장 에드워드 로는 “올해의 SUV로 GV70를 선정하게 돼 기쁘다”며 “GV70은 신선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성능, 편안한 승차감과 인상적인 차량 패키징으로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모델”이라며 “GV70의 외관은 독특한 후드판넬과 트렁크 상단부 후미등 등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했으며, 실내 또한 럭셔리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함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터트렌드 에디터 미구엘 코티나는 “GV70은 신선한 외관 디자인으로 독자적인 고급스러움이 인상적이며 이는 유럽이나 미국, 일본 차량과 다른 제네시스만의 색깔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실내공간의 경우, 모든 부품은 고급스럽게 느껴지며 어떠한 부분을 만져봐도 정밀하게 조립되고 세심하게 제작됐다는 평가와 함께 시니어 에디터 그레그 핑크는 “GV70의 인테리어는 차량 가격과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완성도 높은 품질로 모든 실내 모든 부분이 특별한 느낌을 준다”고 호평했다.

이어 모터트렌드는 주행 성능 평가에서 많은 차량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위해 편안한 주행 감각을 잃어버리지만 GV70은 예외라며, 선택할 수 있는 21인치 휠은 스타일과 주행 성능을 동시에 잡았으며 어떤 상황에도 편안함과 스포티한 주행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GV70은 안전성의 경우 9월 30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해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8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편의 기능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한 점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모터트렌드는 GV70이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여유 있는 후석과 트렁크 공간,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각종 편의 사항을 기본으로 장착하는 등 실용성과 럭셔리를 겸비한 차량이라고 평가했다.

북미 올해의 차와 함께 자동차산업 최고의 영예로 인정받는 모터트렌드 평가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갖게 된 것은 깊이 있는 분석과 깐깐한 평가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각종 성능을 자세히 테스트하기 때문이다.

모터트렌드는 지난해 랜드로버 디펜더를 올해의 SUV로 선정한 바 있으며, 2020년 기아의 텔루라이드와 2019년 지프 랭귤러 등이 올해의 SUV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2019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로 G70가 선정된 데 이어 GV70가 ‘2022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럭셔리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GV70가 올해 7월 미국 시장에 진출해 미국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GV70 호평이 향후 제네시스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 : 현대자동차]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쌍용자동차, 10월 내수·수출 포함 총 4779대 판매
번개장터, 중고 장비로 진입 장벽 낮아진 ‘골프’ 레저 카테고리 거래량 1위 차지
유통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현역가왕2, 첫 방송부터 시청자 사로잡은 무대.....
흑백요리사 "김미령 셰프 이모카세 1호"
트럼프 당선자 "불법이민자 추방 군 동원"
유준상 유엔봉사단 총재 취임 “새 희망의 시대로 나..
‘GPT와 인간 박사가 함께 보는 재테크의 기본서’..
 
최신 인기뉴스
현역가왕2, 첫 방송부터 시청자 사로잡은 무대.....
우즈베키스탄 K-뷰티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 성황리에..
Beautyworld Central Asia, 타슈..
무인점포 불법주류판매 적발
2024년 한국 콩연구회 정기 학술대회 개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