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 월드뷰티엑스포’를 9월 30일부터~10월 2일 3일간 해운대구 벡스코 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뷰티 관련 46개 종목을 평가하는 ‘뷰티엑스포’가 부산에서 최초로 열린다.
총 46개 종목의 경진대회와 19개 종목의 공모전을 메이크업, 네일아트, 페이스 아트, 미용·이용 부분 등에서 개최한다. 참가자 300팀을 모집하여 뷰티와 관련된 패션, 네일, 헤어, 피부 등 모든 영역의 전문가가 참가하여 평가한다.
‘2022 부산 월드뷰티엑스포’는 분야별로 개최되는 뷰티행사를 통합하므로서 월드뷰티엑스포의 뷰티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계간의 시너지를 함께 공유함으로서 한국뷰티산업계를 부흥하는 취지의 행사이다.
국내 최초로 뷰티 관련 업종을 통합 평가하는 대회로서 뷰티 업체 150개 사가 참여해 뷰티 산업 제품 체험 등도 가능하다.
30일 개막식과 10월 2일 폐막식에서는 부산·경남지역 헤어디자이너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작품들도 선보이며아트존과 부산 아트페어에 참가했던 전문 미술작가의 아트 초대전과 다양한 음악 공연도 개최한다.
부산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푸드트럭도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직능연합회는 향후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확대하고 ‘부산국제영화제(BIFF)’와 같은 국제적인 뷰티 행사로 연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 2022 부산 월드뷰티엑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