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비롯한 인생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나 다양한 고민들이 더욱 많아지면서 타로 콘텐츠 채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타로 분야에 있어서 꾸준하게 전문가부터 시작해서 타로 콘텐츠를 넘어 타로 분야 책 베스트셀러 더 나아가서는 타로 마스터들을 양성하는 소울 힐러이자 타로 마스터 정희도, 그의 타로에 대한 진심과 열정이 구독자 39.9만 명에 누적 조회수가 83,670,921회에 육박할 정도로 영향력과 파급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타로 유튜버와 타로 콘텐츠가 다양하게 많지만, 특히 타로마스터 정회도 채널과 콘텐츠 그리고 인물에 대한 특징으로 크게 4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첫 번째는 ‘타로’ 관련 분야 유행과 이슈로 시작한 것이 아닌 타로를 직업적 사명으로, 15년간 무려 15,000명에 육박하는 타로 상담 경험과 전문 활동하면서 타로 유튜버이자 크리에이터까지 성장한 케이스라는 것이다. 소울 힐러로서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과 아픔을 도움 주고 함께 해왔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도 40만 명에 근접한 구독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원동력과 중심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타로마스터 정회도’ 유튜브 채널 메인 사진으로, 구독자가 39,9만 명이다. 사진=한국미디어일보 (유튜브 채널 캡처)제공>
두 번째는 타로 분야 및 콘텐츠로서 브랜드 된 부분에 본인 외적으로 제자를 양성하고 타로마스터를 무려 3,000명이나 육성해왔다는 점이다. ‘타로마스터 정회도’는 그동안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에서 특강 및 자문을 해왔으며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무한도전〉,〈비디오스타〉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특히 한국소울타로협회를 통해 타로카드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소울 메세지 카드’, ‘소울 웨이트 타로카드’, ‘부자의 그림 타로카드’ 및 확언 카드, 액자, 달력 등으로 구성된 ‘잘될 운명 시리즈’ 등을 제작했다. 현재 강의 플랫폼 ‘소울클래스’를 통해 타로 교육을 제공하고 모바일 상담 애플리케이션 ‘소울톡’의 이사로도 활동하면서, 제자를 3,000명 육성하고 타로에 대한 교육과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꾸준히 만들고 활동해온 부분이 대단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소울 힐러이자 타로 마스터 정회도 유튜브 채널 방송 모습이다. 사진=한국미디어일보(유튜브 채널 캡처) 제공>
세 번째 특징은 본인의 타로 경험과 콘텐츠뿐 아니라 운이라는 인생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중요한 요소에 대한 콘텐츠로 주목과 관심은 물론, 특히 타로 마스터로서 본인의 책으로 주목과 베스트셀러 저자라는 점이다. 그는 책 ‘부자의 그림’ 과 ‘운의 알고리즘’ 이라는 2권의 책을 냈는데 가장 주목받는 2021년 운의 알고리즘이라는 책이 많은 관심과 이슈를 했다. 영상뿐만 아니라 책을 통해서도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하려 한 부분에 있어서 타로 유튜버 일반적인 경우와는 차별성이 두드러진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종합적으로 타로 콘텐츠를 통해 본인뿐만 아니라 수많은 세상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가치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다. 타로 마스터로서 제자 양성을 통해 타로 분야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타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안과 위로 그리고 희망을 전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콘텐츠는 세상이 어렵고 힘들수록 더욱 많이 주목될 것이고 타로마스터이자 소울 힐러의 역할과 가치는 더욱 두드러지고 발전한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그의 행보와 목표가 기대된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