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자동차는 생활하는데 필수불가결한 용품이다. 근래에는 1가구에 2차량 이상인 가정도 흔하며 차량 이용의 증가와 함께 자동차 사고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차동차 사고의 상당부분은 골절이나 큰 상처가 없는 경상 환자인데 경상의 경우 사고 직후 큰 통증이나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치료에 소홀하기 쉽다.
하지만 사고 일정시간 후 통증이나 증상부위가 증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초기 적합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장기간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집중치료가 필수적이다
자동차 사고로 가장 많이 손상되는 부위는 경추와 요추 척추이다.
척추의 관절 인대의 손상으로 인해 목 어깨 허리 골반부위 통증이 발생한다 만약 이에 그치지 않고 신경손상까지 발생한다면 팔다리의 저림, 두통등 다양한 증상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초기 통증에는 한약 약침 침등의 치료법을 통해 손상된 인대 관절 신경을 회복시키면 좋은 효과를 볼 수있다.
하지만 통증이 감소 하였다 하여 치료가 끝난 것은 아니다. 사고 충격으로 인해 틀어진 척추 골반 관절등을 바로 잡아주지 않으면 통증이 재발하고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그러므로 통증 치료 후에 추나요법을 통한 교정치료로 마무리를 해줘야 비로소 완벽한 치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경북 울진군에 소재한 홍익한의원에서는 초기 통증 치료기와 후기 교정 치료기에 각각 적합한 치료 시스템과 전문적인 의료장비로 치료하여 교통사고 환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