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한미, 7월 패키지 합의 추진…관세 폐지 및 경제 협력 강화

편집국 | 승인 25-04-25 09:00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한국과 미국은 7월 초까지 관세 폐지와 산업 협력을 포함한 '7월 패키지(July Package)'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의는 차기 한국 대통령 선거(6월 3일) 이후 출범할 새 정부와 미국 트럼프 행정부 간 협력을 염두에 둔 것으로, 양국 경제 관계 강화를 위한 중요한 출발점으로 평가된다.

24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서 열린 2+2 통상 협의에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참석했다. 한미 양국은 관세·비관세 조치, 경제안보, 투자협력, 환율 정책 등 네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논의하며, 7월 8일 미국 관세 유예 종료 이전까지 관세 폐지를 목표로 한 '7월 패키지'를 준비하기로 합의했다.

최 부총리는 브리핑에서 "양국 간 관심사에 대해 질서 있는 협의를 진행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평가하며, 한국의 정치 일정 및 관련 법령에 대한 미국 측의 이해를 요청했다고 밝히며 “이번 2+2 통상 협의는 한미 간 경제 협력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관세 폐지와 산업 분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양국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미국 측의 방위비 분담금 재협상 요구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양국은 조만간 실무 협의를 진행하고, 다음 달 15~16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 기간에 방한하는 제이미슨 그리어 대표와 고위급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환율 정책에 관해서는 한국 기재부와 미국 재무부 간 별도로 논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양국은 협의 과제를 명확히 하며 일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한국 대선 이후 출범할 새 정부와 미국 행정부 간 협력이 구체화될 가능성이 크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속보) 한미 고위급‘2+2’통상 협의, 고율 관세와 무역적자 해소 논의
글로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참군인 "김형기 특전대대장" 법정 소신 발언..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속보) 검찰, 건진법사 전성배 씨 조사…통일교 핵심..
긴급속보)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향년 88세
속보) 윤 전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수사 본..
 
최신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미, 7월 패키지 합의 추진…관세 폐지 및 경제 ..
강원 고성 DMZ서 산불 발생, 15시간 넘게 이어..
속보)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사건, 서울중앙..
반려동물과 외식 가능해진다... 반려견·고양이 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