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반려동물과 외식 가능해진다... 반려견·고양이 출입 허용 음식점 법제화

이수민 기자 | 승인 25-04-25 16:35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반려동물 동반 출입을 허용하는 음식점 운영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했다. 25일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이 입법예고되면서, 시설 기준을 갖춘 음식점에서는 반려견과 고양이의 출입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동반 출입 가능한 반려동물은 개와 고양이로 제한된다. 이는 이들이 국내에서 가장 흔한 반려동물이면서 예방 접종률도 높은 점을 고려한 결과다.

모든 음식점이 반려동물 출입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며, 희망하는 음식점은 위생 및 안전을 위해 조리장과 식재료 보관창고 등에 반려동물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칸막이와 울타리 설치가 의무화된다.

또한, 반려동물 출입 허용 여부를 손님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업소 입구에 이를 게시해야 하며, 동물 전용 의자 또는 목줄 걸이 고정장치와 같은 설비도 필요하다. 특히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반려동물은 출입이 제한된다는 점을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

식약처는 이번 개정이 2023년부터 시행된 규제샌드박스 시범사업의 긍정적인 성과를 토대로 이루어졌다고 설명하며, "이번 조치로 반려동물 출입 음식점의 위생·안전 수준이 향상되고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개정안은 향후 반려동물과 함께 외식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텔레콤, 해킹 피해로 유심 정보 유출…2400만 가입자 대상 무료 유심 교체
속보)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사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에 배당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참군인 "김형기 특전대대장" 법정 소신 발언..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속보) 검찰, 건진법사 전성배 씨 조사…통일교 핵심..
긴급속보)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향년 88세
속보) 윤 전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수사 본..
 
최신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미, 7월 패키지 합의 추진…관세 폐지 및 경제 ..
강원 고성 DMZ서 산불 발생, 15시간 넘게 이어..
속보)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사건, 서울중앙..
반려동물과 외식 가능해진다... 반려견·고양이 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