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속보) 성난 민심 "대법원앞 집회" 국민주권 시대

이수민 기자 | 승인 25-05-03 21:26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한 지 하루 만에 첫 공판기일이 지정됐다.

이례적으로 빠른 판결 절차에 대한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3일 서울 대법원 앞에는 수많은 시민이 모여 법원의 선거 개입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사법난동, 대선 개입을 멈춰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대법원의 판결 속도에 의문을 제기했다. 일부 참가자는 "6만 페이지에 달하는 기록을 단 이틀 만에 모두 검토한 것이 가능한지 로그 기록을 공개하라"며 법원에 정보를 요구했다.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은 성명서를 통해 "충분한 검토 없이 진행된 판결은 선거 개입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하며 법원의 결정을 문제 삼았다.


한편, 일부 시민단체는 조희대 대법원장을 직권남용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는 등 법원의 판결 절차를 둘러싼 논쟁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이번 판결은 대선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이루어진 만큼, 정치적 파장과 법적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휴 첫날 해외여행객 유심 교체 급증…SKT “미교체 고객 피해 발생 시 보상”
속보) SKT 신규 가입·번호이동 모집 일시 중단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부산 60대 남성, 알뜰폰 무단 개통 피해...
더본코리아 '덮죽' 허위 광고 의혹…서울 강남구청,..
속보) 검찰, 홈플러스 본사 및 대주주 MBK파트너..
의료칼럼) "이병직 한의사 한의계 거목" 지역사회 ..
속보) 경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직권남용 혐의..
 
최신 인기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당선 시 재판 중지 ..
속보) 법사위 서영교 의원 "대법원 이재명 사건 올..
속보) 강금실 "4명의 대법관에게 배당사건" 대법원..
속보) SK텔레콤, 별도 신청 없이 유심 보호 서비..
속보) SKT 신규 가입·번호이동 모집 일시 중단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