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2일부터 숱한 화제를 몰고 왔던 ‘스프라웃틴’ 캠페인 속 주제곡을 노래한 가수의 정체가 슈퍼밴드 ‘브릭’(BRICK)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한동안 ‘스프라웃틴’ 캠페인은 10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홍대놀이터, 마포대교, 제주도에서 플레시몹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며 스스로에게 응원하는 릴레이가 이어졌고 그 응원 물결이 KCC치어리더 까지 가세해 더욱더 화제를 낳은바 있다. 또 두편의 티저 영상을 통해 주제곡을 노래한 가수에 대한 궁금증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슈퍼밴드 ‘브릭’ (BRICK)은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강현민’ , 고운 미성과 가창력을 소유한 보컬 ‘허규’ , 실력파 드러머 ‘이윤만’ 3인이 의기투합한 정상급 슈퍼밴드이다.
'브릭’ (BRICK)'의 이번 앨범은 문화적 재능 기부라는 가치 아래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사회적 문제들 또 다소 무겁게 표현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희망과 열정 그리고 소통과 참여라는 긍정적인 표현과 희망을 던져주는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고 신곡 '퍼즐 Puzzle' 과 ‘땡큐 Thank You’ 그리고 퍼즐의 리믹스 3곡이며 총 7곡으로 이뤄진 리패키지 앨범이다.
수록 곡 '퍼즐 Puzzle'은 아직 미완성된 십대들의 내적인 감성과 외적인 행동들이 한 조각 한 조각 모여 완성되는 퍼즐 게임을 연상하여 표현된 곡이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선율 그리고 경쾌한 음악에 우리 10대 청소년들이 플래시몹을 통해 노래와 춤을 추며 함께 즐기고 참여하여 동질감을 느낀다. 또래 친구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친구들에게 같이 고민하며 이겨내자라고 말하는 곡이다.
단순하지만 귀에 쏙 들어오는 기타소리와 아날로그 리드소리 그리고 무그베이스와 리얼베이스의 조화, 드럼 또한 리얼드럼과 아날로그드럼 소스들이 적절이 조화되어 곡을 듣는 재미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이에 수많은 화제와 이슈를 낳고 있는 슈퍼밴드 ‘브릭’은 앞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건우 기자 inews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