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이온텍(대표 김태곤)이 한국미디어일보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업 대상"에서 R&D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1년 설립된 (주)파이온텍은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본사와 R&D 센터, 스마트팩토리를 둔 나노 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이다. "피부고민에 대한 과학적 해답을 제시한다"는 목표 아래, 창업 초기부터 R&D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다.
이번 수상은 '기술력이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김태곤 대표의 경영 철학 아래, 매출의 20%에 육박하는 비용을 연구개발에 꾸준히 재투자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특히 파이온텍의 핵심 기술인 PSI(Phyto-Sourced Ingredient)와 나노 리포좀 공법은 화장품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으로 평가된다. PSI는 미세침 형태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물리적인 길을 열어 유효성분 흡수를 돕고, 나노 리포좀 공법은 유효성분을 나노 단위 캡슐에 담아 안정성과 흡수율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독자 기술을 집약한 대표 제품 '볼륨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는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하며 '은색병 신화'를 썼다. 대규모 마케팅 없이 오직 제품력만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거둔 성공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최근에는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스테틱과 병의원 채널에 공급되는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