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인 K-pop은 세계 그 중심에 서 있으며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고, 더불어 한국화장품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k–뷰티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2024년 4월 26일 11시 30분 두마레 세미나실에서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와 도미니카 Fundacion Baby to Mom이 MOU를 맺었다.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 도미니카 Fundacion Baby to Mom [사진제공=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협약식은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가 주관하고 록바이오텍 주최로 이루어졌으며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와 도미니카 Fundacion Baby to Mom 방문단이 한국의 우수한 화장품을 해외에 알리고 수출을 통해 이익의 50%를 가난한 나라를 위하여 쓰는 일에 동참하자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 도미니카 Fundacion Baby to Mom MOU[사진제공=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코로나로 인해 국내 중소기업 화장품 업계가 내수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최근 수출에 매진하면서 실적이 나고 있어, 중소기업의 매출 신장과 가난한 나라를 돕는 일석이조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향 후 못사는 나라에 제품 수출을 통해 그 나라에 이익을 창출하게 하고 해외 현지에 공장 건립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을 도울 수 있는 도화선이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주관한 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박경희 박사는 해외 못사는 나라에 일자리가 창출되고 교육을 통해 K- 뷰티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며, 우리나라가 어려울 때 해외에서 도움을 받았듯이 선진국 대열에 서 있는 우리나라도 이제는 못사는 나라를 도와주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존경받는 나라만들기 운동본부는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대한민국만들기 "를 국가목표로 삼자!를 설정하고 170여개 선교사와 목사님이 활발하게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박경희 박사는 k-뷰티를 맡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좋은나라 운동본부 운영위원장 서경석목사ㆍ도미니카 피터정 선교사 ㆍ글로벌뷰티산업연구소 박경희 박사ㆍ 좋은나라운동본부 상임운영위원 강사근 장로 ㆍ록바이오텍 이상록 대표ㆍ코아월드미션 허인욱선교사가 참석했으며 도미니카 Fundacion Baby to Mom 목사 ㆍ변호사ㆍ의사 등 7명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