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와 교육부가 함께 주최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1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이 시작됐다.
올해 12회를 맞이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은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나눔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가 교육부와 함께 시작한 국내 대표 나눔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행복해지는 나눔’을 주제로 만 7세에서 만 18세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부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이란?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하기 △학교(일상)생활 속 다양한 나눔 실천 △환경과 어울려 사는 나눔 이야기로 구성됐다.
제12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은 오는 7월 1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학교, 학원 등 기관 단체접수의 경우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코미디, 음악,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김나희가 홍보영상에 참여해 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상 속에서 김나희는 열매둥이와 함께 제12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의 내용들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김나희가 참여한 제12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홍보영상은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사랑의열매 캐릭터인 열매둥이가 아동·청소년이 있는 곳곳에 등장하며 나눔에 대해 알리는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 : 사회복지공동모금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