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콘텐츠협회와 (주)잡이언트 국민취업평생포털은 전역군인의 재취업지원, 참전용사 및 탈북민 돕기 행사, 코리안 디아스포라 후원 등에서 상호간 업무 연계를 통하여 맡은바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더 큰 대한민국과 우리 군의 발전을 위한 능동적 역할을 다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전역군인의 재취업지원서비스 ▲ 장병의 리더십 향상 ▲ 제대군인의 복지 지원 ▲ 참전용사 및 탈북민 돕기 ▲ 코리안 디아스포라 방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육과 상담, 강사양성과 운영 측면에서 AI 전문가의 업무 조언과 상호 업무 지원을 약속 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긴밀히 논의했다.
변해영 잡이언트 대표이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한 제대군인의 교육과 상담, 참전용사 복지 및 탈북민 처우개선 지원을 위한 시너지 효과 창출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생성형 AI기법을 통한 교육과 상담기법의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동 한국AI콘텐츠협회장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 보훈복지 서비스에 함께 기여하게 되어 큰 자긍심을 가지면서 앞으로 두 기관이 미래지향적 연구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특히 AI분야에서도 더욱 역량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 하였다.
이어서 양 기관은 더큰코리아 출범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오두산통일전망대를 방문하여 남북분단의 현실을 몸으로 체험하고 탈북민의 아픈 사연을 눈으로 보면서 더욱 더 우리 민족의 평화 통일을 염원하고 국가안보의 결의를 다지는 매우 뜻깊은 행사를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