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국민의힘 경선 주자들, ‘한덕수 출마’ 단일화 가능성, 민주당 호남권 경선 투표

강민석 기자 | 승인 25-04-24 15:10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국민의힘 대선 경선이 2차로 접어든 가운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출마 가능성을 둘러싼 분위기가 변화하고 있다.

그동안 한 대행의 출마를 강하게 비판해 온 홍준표 후보는 한 대행이 출마한다면 단일화 협상의 길을 열어놓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한동훈 후보 역시 SNS를 통해 국민의 승리가 우선이라며 경선 승리 후 모든 사람과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따라 경선 이후 단일화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한편, 김문수 후보 측은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율에서 밀린다는 방증'이라고 평가하며 견제구를 날렸다. 안철수 후보는 SNS를 통해 한 대행 출마는 책임을 저버리는 일이라며 불출마를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오늘부터 2차 경선 ‘1대1 맞수토론’ 일정에 돌입하며 주요 후보 간 토론이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은 경선 3차 지역인 호남을 방문해 지지층 공략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는 전북 새만금에서 재생 에너지 정책을 발표하고, 광주 전일빌딩에서 민주화 관련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수 후보는 전남 목포 동부시장과 순천·여수 지역을 방문해 당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김동연 후보 역시 장성과 광주를 찾아 민생 및 일자리 관련 의견을 청취한다.

한편, 민주당 호남권 경선 투표는 현재 진행 중이며, 결과는 모레 발표될 예정이다.

양당의 아침 회의에서는 각각 주요 정치 현안이 부각됐다.

민주당은 한덕수 대행의 출마 가능성을 강하게 비판하며 불출마를 촉구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대선 출마 망상을 버리고 국민 앞에 불출마를 선언하라"고 발언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선거법 재판과 관련해 민주당의 대응을 비판하며 조속한 판결을 요청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법 앞의 평등이야말로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이며 대원칙"이라며 민주당의 비상식적인 대응을 지적했다.

양당 간 대립이 심화되는 가운데, 향후 정치적 흐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이재명, 농업 정책 발표… "K 농업 강국으로 도약해야"
속보) 국민의힘 김성원, 한동훈 캠프 합류…이철규, 홍준표 캠프 합류 예정
정당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미, 7월 패키지 합의 추진…관세 폐지 및 경제 ..
반려동물과 외식 가능해진다... 반려견·고양이 출..
속보)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사건, 서울중앙..
SK텔레콤, 해킹 피해로 유심 정보 유출…2400만..
 
최신 인기뉴스
의료칼럼) "이병직 한의사 한의계 거목" 지역사회 ..
속보) 명태균,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 발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자동차 관세 완화 발표
속보) 대구 함지산 산불, 이틀째 진화 92% 완료
속보) 윤석열 전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명품 수수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