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속보) 선관위, 봉투 안 이재명 기표용지 사건 수사 의뢰 "자작극 가능성 제기"

이수민 기자 | 입력 25-05-30 11:39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최근 불거진 '봉투 안 이재명 기표용지' 사건에 대해 자작극 가능성을 제기하며 수사를 의뢰했다. 해당 사건은 사전투표 과정에서 투표 봉투 안에 특정 후보에게 기표된 투표용지가 들어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논란이 됐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 사건은 한 유권자가 투표를 마친 후 투표 봉투 안에 이미 기표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투표용지가 들어있었다고 주장하며 불거졌다. 해당 유권자는 이를 촬영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하며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선관위는 자체 조사를 통해 이 주장에 대한 의심스러운 정황들을 포착했다. 선관위는 "제공된 정보와 투표 시스템, 현장 관리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해당 주장이 실제 투표 과정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낮다"고 설명했다. 특히, 투표용지 발급 시스템과 투표지 교부 과정의 '이중 삼중' 확인 절차를 고려할 때, 기표된 투표용지가 유권자에게 전달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선관위는 이번 사건이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하고 유권자들의 불신을 조장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으로 판단, 해당 유권자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공직선거법은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려는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공표하거나 유포하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이번 사건은 21대 대선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유권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발생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선관위는 "어떠한 형태의 부정선거 의혹 제기라도 철저히 조사하고, 법 위반 행위가 확인될 경우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선거 막판 혼란을 막고, 유권자들이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사전투표 대리 투표한 선거사무원 구속영장 신청
속보) 사전투표 첫날, 기표 투표용지 '인증샷' SNS 게시 유권자 경찰 고발
경찰청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이 대통령, 교육부·여가부 장관 후보자 지명…<..
"우원식 국회의장, 또럼 베트남 당서기장과 회담…양..
"수도권·중부지방 '물벼락' 극한 호우…서울 강서..
속보) "김건희 특검, 국민의힘 중앙당사 압수수색…..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최장 24시간으로 확대…익..
속보) "법원, '술자리 의혹 제기' 김의겸 의원에..
7월 취업자 10만 명대 증가 지속…건설·제조업 ..
속보) "코스피, 뉴욕증시 훈풍에 3200선 회복…..
속보) '박정훈 항명 입건' 국방부 검찰단장, 특검..
속보) "인천 옹진군 덕적면, 시간당 130mm '..
 
최신 인기뉴스
단독) "친딸 성폭행해 임신시킨 50대 아버지…
"관저를 몸으로 막아달라"…대통령실, '尹 체포'에..
속보) 코스피, 3220선 안착 출발…미국 기술주 ..
윤석열 '내란 재판' 내일 재개…
특검 "또 ..
김건희 특검, '김여사 목걸이' 서희건설 전격 압수..
대구 아파트서 방화 추정 화재…10대 자녀 등 일가..
전남 남해안 밤새 "물폭탄"…주민 148명 대피·..
가계대출 증가세 다시 '빨간불'…8월 첫 주에만 2..
속보) 한정애, 정부에 '대주주 기준 50억 유지'..
속보) 손흥민, MLS 데뷔전 존재감 폭발…극적인 ..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