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이마트 문화강좌 ‘내 아이의 키 엄마가 좌우한다’ 우아성한의원 정은아박사 강연 열기 후끈.

최영 기자 | 승인 15-12-19 16:14 | 최종수정 15-12-19 16:14(편집국)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최근 아이들의 성조숙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1월부터 이마트 각 지점 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성조숙증 바로알기’에 대하여 우아성한의원의 정은아 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다.

 


1217일에는 이마트 안산 고잔점, 시흥 시화점 문화센터에서 ‘내 아이의 키 엄마가 좌우한다’ ‘똑똑한 엄마되기 프로젝트’ 등을 주제로 강의 했다.

 

성조숙증의 발생 원인은 과잉 영양상태로 인해 체중과 체지방이 늘어날수록 일찍 나타나기도 하고, 환경 호르몬의 내분비계 교란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유전적인 요소로 부모의 사춘기가 빨랐다면, 자녀의 경우도 일찍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정은아 원장은 최근 7년간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사춘기가 정상 시기보다 일찍 오는 이른바 '성조숙증' 어린이들이 10배가량 늘고 있다고 알리며 특히, 여아성조숙중에 포커스를 맞추었다.

 

'성조숙증'은 여아가 남아보다 9배정도 많으며 성장판이 빨리 닫혀 최종 키가 작아질 수 있다는 점과, 여아의 경우 성인이 됐을 때 유방암이나 조기 폐경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우아성한의원 정은아 원장은 “성조숙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성장판 검사와 호르몬 수치를 통해 성조숙증의 유무와 정도를 판별하고, 성조숙증이 확인되면 그 원인에 맞게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우아성한의원은 소아비만클리닉을 개설하여 성조숙증 치료와 더불어 아이들의 비만관리에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정은아 원장은 성조숙증 예방음식에 대해 소개하며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을 습관화하고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지닐 수 있도록 식사예절에 관해서도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소아비만과 성조숙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은 녹색채소나 단백질이 풍부한 붉은 살코기, 발효 요구르트, 칼슘이 풍부한 우유 등 유제품을 꾸준히 섭취하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여 몸의 균형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마트 문화센터가 주관하는 두 달간의 ‘성조숙증 바로알기’ 강연 일정을 모두 소화한 정은아 박사는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의 성조숙증 치료에 매진하여 그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키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국미디어일보 최영 기자  cynagne@naver.com]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산부인과의사회 “20세 전후 가장 감염율 높은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접종해야”
질병관리본부 “65세 이상 어르신들 꼭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으세요”
헬스케어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배우 김수미씨 향년 75세로 별세
사증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외국인을 불법 입국..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수소 카트랜스포터’ 평택항 시..
알리 익스프레스의 이용자 이익 침해에 대한 시정조치..
기아 ‘더 기아 타스만’ 세계 최초 공개
 
최신 인기뉴스
현대자동차 ‘엑시언트 수소 카트랜스포터’ 평택항 시..
알리 익스프레스의 이용자 이익 침해에 대한 시정조치..
기아 ‘더 기아 타스만’ 세계 최초 공개
세계 각국의 양금 공연 펼치는 ‘제17회 세계양금축..
부동산 위기 전국상가 공실률 "세종 25.7% 전국..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